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부가세 계산기 신고 기간 (빠른 계산)

by chorok2 2023. 10. 3.

10월은 부가세 신고가 있는 달입니다.

 

부가세 계산기를 통해 내가 납부해야 하는 부가세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오늘은 부가세 계산기 사용과 부가세 납부 대상자 및 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부가세 계산기, 신고기간, 납부방법

 

부가세 계산기 

부가세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과세하는 세금인데요.

 

사업자는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 

부가세 모의 계산을 통해 일반과세와 간이과세 별 납부 세액을 미리 계산할 수 있습니다. 

 

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  '부가가치세 세액비교 모의계산'을 클릭해 주세요.

 

부가세 계산

부가세 납부대상

 

부가세 과세자는 1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로 나눌 수 있는데요.

 

일반과세자는 1년간 매출액이 8천만 원 이상일 때, 간이과세자는 8천만 원 미만일 때 해당합니다.

 

 

일반과세자의 세율은 10%이고, 간이과세자의 경우 업종마다 다르게 적용되어 최소 5%에서 최대 30%까지 적용되는데요.

 

가장 최근 개정된 '간이과세자 부가가치율'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 주세요.

 

부가가치율

 

 

부가세 신고하기

 

부가세 과세 기간은 6개월 기준으로 제1기와 제2기로 나뉘는데요.

 

제1기는 1월 1일 ~6월 30일까지, 제2기는 7월 1일 ~ 12월 31일까지입니다.

 

이 기간은 다시 3개월로 나뉘어 예정신고와 확정신고 기간을 두고 있습니다.

 

 

제2기 부가세 예정신고 기간은 법인사업자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10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입니다.

 

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부가세를 신고하고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부가세 신고

부가세를 신고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신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

 

계산기